정선 증산초등학교.강원도 정선군

profile phoc_6 0000

민둥산역에서 증산초등학교 방향으로 올라가면, 등산로 입구에 이르게 됩니다

하산길은 반대편인 증산초교로 내려가다 제1쉼터의 갈림길에서 발구덕방향의 임로를 걷는다

숨이 턱에 찼는데 이제 400m 올라왔다. 급경사는 2.2km, 완경사는 2.8km 인데 급경사라는 말에 쫄아서 완경사로 경로를 정했다

저 돌은 앉아서 쉬기에 최적의 돌이네. 당연히 쉬었다

사실 우리가 오른 코스의 정상부가 백패커들의 화장실이니까 말이다

하산길 목축임 주막들이 여러군데 영업중이다

마치 양탄자위를 걷는 기분이라 걸음에 힘이붙는다

음식을 먹으니 힘이 난다. 다시 출발 그래도 1km는 만만하게 느껴진다

이후 나무가 자라지 않고 참억새만 났다고 전한다

증산초등학교 앞의 등산로 시작점이다. 바로 앞에 무료 주차장이 있다

#증산초등학교 입구 건너편에서부터 등산 시작이었는데 나같은 저칠제력은 정말 무리였다

9시 20분에 산행을 시작해서 사람이 아직 많지 않아 대부분 길을 마스크를 내리고 갈 수 있었다

해마다 10월 중순에 억새축제가 개최된다

반대쪽을 보니 카르스트 지형도 있었다. 머리 웅덩이가 보인다. 저기까지 갈 힘은 없어서 사진만 당겨 찍었다

산행은 증산초등학교에서 시작하여 해발 800m의 밭구덕마을에 이른 다음 왼쪽 등산로를 따라 오르면 억새 산행을 즐길수 있다

동영상도 찍어보고 마무리! 오늘도 절정은 살짝 지난 듯 하다. 다음에는 9월 말에서 10월 초에 와봐야겠다

정상이 눈에 보이니 한결 마음이 편해진다. 여기부터는 사진도 찍고 천천히 즐기는 시간. 전에는 없던 망원경도 생겼다

얼마안가 발구덕마을의 주민들이 하는 임시주점포차들이 호객을 한다

산 자락에는 삼래약수와 화암약수가 있다

이제 몇일 지나지않으면 정선 민둥산 억새축제가 시작 되네요

잎갈나무낙엽송잎이 떨어져 마치 양탄자를 깔아놓은 듯 한 숲길위의 그 폭신함은 이맘 때면 숲이 주는 또 다른 즐거움이다

하지만 정상에는 아주 넓은 능선을 따라 참억새가 자라서 그야말로 장관을 이루고 있다

정선에있는 민둥산은 높이가 1,119m 이며, 민둥산이라는 이름처럼 정상에는 나무가 없이 단순한 능선형태의 산이다

민둥산에 오르는 코스는 총 세가지 코스가 있다고 한다. 나는 그 중에 증산초등학교 코스로 골랐는데 사람들이 많이 가는 코스라고도 하고 비교적 쉽다고 한다. 주차장도 잘 되어 있고 깨끗한 화장실도 있다

드넓은 주능선 일대는 참억새밭이다. 억새가 많은 것은 과거 산나물이 많이 나게 하려고 매년 한 번씩 불을 질렀기 때문이다

이번 민둥산 코스는 증산초등학교앞이 아닌 능전마을 발구덕 코스로 걸어보았다

매년 30만 명이 찾는 민둥산을 오르는 길은 총 4개 코스가 있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1코스는 남면 증산초등학교를 출발해 쉼터를 거쳐 정상까지 약 1시간 30분 소요된다

새벽에는 비가 오고 가는 길에는 내내 안개가 자욱해서 오늘 민둥산을 오르는 길이 험난한 건 아닌가 걱정이 됐다. 하지만 기우였던 듯 주차장에 도착하니 깨끗한 하늘이 반겨줬다

옆 테이블에서 막걸리를 잔으로 주문하길래 나도 한 잔 추가했다

혹시라도 민둥산으로 산행을 생각하시는 분들은 참고 하세요

거리는 약 9km정도 되며 소요시간은 약 4시간여 소요 된다

이렇게 억새가 많이 자라는 이유는 산나물이 많이 나게 하려고 매년 한 번씩 불을 질렀기 때문이라고 한다

민둥산을 찾아가는 길은 아래 지도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겁니다

숲을 지나니 이제 고지가 보인다. 중간마다 전망대도 있어서 쉬엄쉬엄 풍경을 보며 갈 수 있었다

내려갈 때는 다른 길로 가봤는데 하산하며 보는 풍경도 멋졌다

profile 여울쏘 |
퇴근전 잠시나마 바람에 일렁이는 억새를 봅니다. 짧기만 한 가을을 붙잡고 싶네요
profile 강한샌디 |
가을이 깊어갈수록 헤어짐이 가까워옵니다. 늘 만나고 헤어짐의 반복이지만, 아쉬움은 더 커져가는 시기네요! 남은 가을 좋은 날 되시길
profile ari |
민둥산. 인공적인 결과군요. 금송아지 가져 가시지요. 고생 하셨습니다
profile 산행일정 |
억새의 최고의 산. 정선의 미둥산을 다녀오셨군요. 저도 한번 갔다온적이 있습니다. 정밀 좋았던 추억으로 생각되네요
profile 투유베스트 |
그게. 그. 바보가 누구랍니까?
profile Chris |
이번 가을에 꼭 한번 가고싶은 민둥산입니다. 억새평전을 눈으로 보고 사진으로 담고 싶습니다
profile somdari |
역시나 소개된 식당은 메모를
profile 티거 |
예.좀전에 다녀와서 글남깁니다 충분히 쉬고 사진도 찍고.4시간 걸렸네요도시락 좀 까먹고 놀고 하면 5시간정도 걸리겠더군요.오늘 날씨가 갑자기 풀려서.나시입고 운행했습니다.다운은 새벽에 나갈때만 입고.더워서 입지도 못했네요
profile 달궁맘 |
가을하면 억새의계절이 아닐까요. 한번씩 얼굴을 보는 친구지만 반갑네요. 할 이야기가 어찌나 많은지 오르는 내내 이아기꽃을 피웠으니. 안그려두 같이 동행 하시는분이 숨도 안차냐구 그러네요. 이야기 해감서 오르니. 억새산행. 가실때가없으면 일욜 저를 따라 오세요. 멋진곳 안내해드릴께요. 저는 억새보러 갈까 하구요. 생각중입니다. 일주일이 후딱 지나가 버리네요. 얼릉 산에 가라고.,. 주말 어디 산으로 튀끼실랑가요. 별님
profile byciti |
새벽에, 야간에 산을 오르는 것을 별로 좋아하진 않습니다. 그만큼 볼거리가 없어지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번엔 일출과 억새를 위한 산행이라 새벽에 올랐는데 역시 실망시키진 않더군요. 그때의 기분으로 이번 주도 잘 지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소오님도 이번 주 즐겁게 보내세요
profile 달콤한늑대 |
억새도 좋았지만 하산길의 전나무와 잣나무숲길이 아름다운 가벼은 가을산행 최적지 코스이네요
profile 삶에 기록 |
먼저같을때에는 갈대가 ,,,,, 진짜많이피였네요 . 멎진산행하셔네요
profile 낙화유수 |
문득 축령산 잣나무는 지금쯤 어떤 모습일까 생각 했는데 요즘엔 산 어디나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루지요. 그만큼 산행은 참 좋은 취미다 싶어요. 산행하는 즐거움.알면 알수록.크답니다. 산행 좋아하면.나이들어 가는 거랑 같다는데.그래도 좋습니다. 주말 잘 보내세요
profile 재현 |
가끔 등산도 즐깁니다 솔직히 카메라 장비 들고 올라가기는 좀 힘듭니다. 처음에 올라갈 때는 땀을 흘리다가 정상에 오르니 땀을 식혀주는 것은 금방이고 오히려 추위가 찾아오더군요
profile 남자새댁 JK |
맞습니다. 이런 운해를 즐길 수 있음에 항상 감사하죠. 그래서 오래도록 산을 다니고 싶어요
profile 박준규 |
사진이 사진이 대에박. 한여름 박배낭 메고 육수 두차를 흘리고 올랐던 기억이 납니다
profile 꿀딴지부부 |
들꽃향기님 백두대간 졸업식에 참석 한 후 손수 운전하여 억새산으로 유명한 인기 100대 명산 민둥산도 잡고 오셨군요. 정말 대단 하십니다. 저는 아직 백패킹은 해보지 않아서 장비가 없는데 하나 하나 구입해야 겠어요. 대간이 끝나면 저도 백패킹 산행을 해보고 싶어 지거든요 우중에 고생 많이 하셨습니다.법무님
profile 깨어있는 삶 |
네 라이트룸이란 프로그램에 탑재되어 있는 필터를 꾹 눌러주니 저렇게 되더군요
profile 산으로 간다 |
네, 사진보다 실제 가보시면 더욱 좋습니다. 꼭 억새철이 아니더라도 사계절 모두 좋은 곳입니다
profile 강산 |
말로만 듣던 밈둥산을 이렇게 보네요. 오르기가 만만치 않다고들 하더라구요. 억새들이 장관이군요. 너무 멋져요. 줄을이어 오르는 등산객들의 모습도 아름답네요. 저흰 그날 영월에 있었네요
profile 캠핑가제트 |
와우 너무너무 아름다운 사진과 사진기술이십니다.엽서로 발행해도 될 것 같아요. 바람을 손끝에 함께 느껴봅니다. 자연을 공유해주셔서 넘 감사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