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O STORY-KMO 2차를 독학해보자-정수편 by 신용섭

profile Sentropy 001,859153

지난 2월 1일 금요일에 KMO1차 시험일정이 KMO 홈페이지에 올라왔습니다.

1차 kmo 시험대비를 위한 2월 간담회를 진행합니다.

마지막 수험번호를 예측할 수 있게 되어 조사에서 뺐습니다.

이번주부터는 KMO1차 모의고사 풀이를 위한 원격화상수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답니다.

2012년 중등 KMO 2차는 2011년에 비해 전반적인 난이도 하락되었습니다.

104정수, Titu의 정수론은 1차보다는 2차에 적합한 책입니다.

강의회차를 살펴보시고, 필요한 이론으로 1회씩 수강도 가능하답니다.

저번 주말에 2020년 kmo 2차 시험이 진행되었는데요,,

b-2에 해당하는 학생들은 이론의 복습을 마치고나서 문제풀이 위주로 계속 진행을 하면 됩니다.

과제 수행을 잘 한 학생에게는 문화상품권 2만원도 보내주고 있답니다.:)

는 의 수직이등분선 위에 가 있으므로 에서 이등변삼각형입니다.

KMO 1차 수상을 한 자랑스러운 올림피아드 학생들 모두 축하합니다!!^^

기존에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해오던 것을 오프라인 수업으로 전환하는 하는 것이어서 온라인 수업을 계속해서 수강하길 원하는 학생들이 있습니다.

두 식의 곱이 이 상이 되기 위한 조건은 두 가지입니다.

또한 영재고 준비 시 KMO를 함께 많이들 준비하는데요

단. 4회 이상 결석이 예정된 학생은 신청을 받지 않습니다. 결석이 너무 많으면 수업의 흐름이 끊어져서 학생에게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2차를 진출하기 위해서는 약 20점 정도를 더 올려야 하고, KMO까지 4개월 정도 남았다고 볼 때 이 20점의 점수를 올리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학원 경시 입문 수업 듣기에 급급해서 1월에 그렇게 정리를 해볼까 하다가 특강(유형별문풀) 듣느라 이론 정리를 하나도 못했는데요.

수학경시콘서트 별4개까지 풀고 시험을 응시했고, 서울지역금상을 받았습니다.

중등을 마무리짓고 고등으로 넘어가면서 보길 권합니다.

KMO 2차 시험도 온라인으로 개최될 수 있습니다.

수학은 평균에 맞추고 과학에 공을 들이는 중인데, 수학을 그 평균에 맞추기 위해서 어떻게 하는것이 가장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실력이 아주 탄탄한 학생들이 50%가 넘는 정답률을 보입니다.

네번째 KMO1 학원의 특장점은 미국유학 컨설팅입니다.

그래도 정확히 세는 것이 까다로운 문제들이 많았어서 조합에서 감점을 많이 당했을 것 같습니다.

완벽하게 풀어내면, 금상권입니다. 즉, 75분에 한 문제를 풀면 괜찮은 결과를 얻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자신에게 맞는 커리큘럼을 잘 짜서 꾸준히 학습을 할 수 있다면 어느 정도의 결과는 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KMO에서 어마어마한 실적 결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정석으로 공부를 하고 난 뒤에 보다 심화된 책으로, 일품, 블랙라벨, 일등급수학 정도에서 선택해서 공부하면 됩니다.

이므로 이 의 중점이라면, 이므로 를 얻고, 이므로 이 성립하게 됩니다.

이럴 경우는 고등선행과 고등심화를 공부해서 고등학교 수학과정을 미리 잘 대비하고, 그 외의 시간에 영어, 논술, 과학등에 시간을 안배해서 또 다른 영역에 대해 실력을 키우면 되겠습니다.

후에 생각나는 내용이 더 있으면 추가하겠습니다.

그러므로 정답은 인데, KMO 1차는 답이 1000 이상일 경우 1000으로 나눈 나머지를 쓰라고 했으므로 정답은 이 됩니다.

이라 하면 을 얻고, 의 각 변에서 을 빼면 을 얻습니다. 이를 만족하는 을 구하면 를 얻고, 따라서 가 됩니다. 그러므로 이므로 정답은 55입니다.

kmo
profile 귀한시간 |
감사합니다. 저희 아이는 초4인데 황소중등입학을 해야할지 집에서 초등심화를 더 다져야할지 고민이되네요.
profile 씽크홀릭 |
초5입니다. 올림피아드용 문제집들 어려워서 일단 안 풀어요. ㅎㅎ 아이가 초등심화 안 했다해도, 저력이 된다면 괜찮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