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한국임상심리학회 봄학술대회

profile 쏭스샵 772,579372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임상심리학회 가을학술대회에 참가했습니다.

심리검사를 어디서 하느냐 보다 어떤 전문가에게 받느냐가 훨씬 더 중요 합니다.

본 메일은 한국임상심리학회에서 회원님께 발송드리는 메일입니다.

이와는 다르게 인터넷이나 일부 항간에 떠도는 심리테스트는 즐거움을 주기 위해 만들어진 것으로 결과의 근거를 적절히 제시하지 못하는 것을 말합니다.

심하지 않은 강박증은 성격의 한부분일수 있으나, 강박증상으로 인해 고통이 있고, 개인의 적응에 문제가 있다면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ADHD 대상 인지행동치료에 관심있는 저에게 가뭄의 단비와 같은 존재로 나타나셨습니다.

한국 임상심리학회 슈퍼비전 인정을 위해 수련감독자 활동 신청을 했습니다.

이번 겨울 처음으로 함박눈이 내려 온세상을 하얗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오늘은 경계성 성격장애(borderline personality disorder)가 있는 대상자에 대한 사례회의였습니다.

아는 게 부담스럽고 나중엔 맞춤법까지 하나하나 신경 써야 했으니까요.

치매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조기에 치료하는 것 이 중요합니다.

임상심리사2급 수련의 적임자이며 맞춤식 강사라고 자부합니다.

원하던대로 되지 않아도 다시 시도해볼 수 있는 용기를 주어야 합니다.

종합심리검사 평균 비용은 40만원-60만원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교수진들이 실무 자격증을 갖추고 있는지 확인해야 하겠습니다.

즉, 심리검사가 아닌 심리평가를 하기 위해서는, 훨씬 더 많은 임상경험과 전문지식이 필요해요.

한국임상심리학회 학술대회 연자로 초청받았습니다.

다른 사람의 눈치를 보고 착하게 지내려던 분들이 이제 싫다좋다 말을 하고 자기주장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나의 '에고(Ego)'가 더더욱 커지는 느낌이었는데요,

- 입 금 기 한 : 6월 3일(금) 24시 (이후 입금시 자동취소됩니다.)

한국임상심리학회 가을학술대회에서 'MLST 기반의 학습문제 진단과 이해'라는 주제로 박동혁 원장님의 발표가 있었습니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총 103편의 논문이 발표됐으며, 엄격한 심사를 거쳐 정다운 학생의 논문을 포함한 4편의 논문이 우수 논문으로 선정됐습니다.

대학원과 연계 및 진학 가능성을 높여주는 것이 필수인데요.

ㅇ 수련과정 중 이론교육은 온-오프라인 교육 가능합니다.

회의실 있는 건물 12층이라 찾기가 수월하고 번거롭지 않답니다.

"우리 아이 공부지능 높이기" 란 주제로, 부모님들께서 아이의 학습에 관해 전문가에게 도움받고 싶은 부분에 대해 가려운 부분을 긁어주는 미니 강의와 토크쇼를 개최하기로 한 것입니다.

*주의) 이름이 유사한 학회가 정말 많습니다. 헷갈리시면 댓글로 물어봐주세요!

한국임상심리학회 홈페이지에서 지역에 개업한 임상심리전문가를 찾으세요.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홍보할 예정인 것으로 보입니다.

때문에 보다 더 정확하고 확실한 증상 파악 및 진단이 가능한 것은 물론이며, 지능, 성격, 정서, 사고, 행동 등의 종합적인 심리상태를 평가하여, 자기 자신에 대해 객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병원에서 의료보험의 적용을 받더라도 일부 의료보험이 되지 않는 신경심리검사가 시행될 경우 비용이 상승할 수 있습니다.

그런 생생한 경험은 아무곳에서나 들을 수 없기 때문이지요. 다음에도 이런 기회가 있다면 꼭 참석해야겠어요!

유현숙 선생님은 심리학계 가장 상위, 최고 자격인 한국임상심리학회 임상심리전문가 자격을 가진 분이며, 장기간의 대학병원 경력이 있으신 분입니다. )

뮤직커피케이터링은 킨텍스, 코엑스, 세텍 등 대규모 커피케이터링 행사에 강하답니다.

*이번 2020년 추계학술대회는 한국임상심리학회 임상심리전문가 연수평점표가 발급되지 않습니다. 참고부탁드립니다.

이 꽃을 피우는 임상심리전문가가 되기 위해 어떤 과정을 거칠까요.

가장 중요한 것은, 믿을 수 있는, 사랑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했어요.

공신력 있는 두 자격증에 비해 산업인력공단 임상심리사 자격증이 상대적으로 얼마나 부족한지 너무도 잘 알고 있습니다.

이번 한국임상심리학회 봄 학술대회는 내일(4월 14일)까지 계속됩니다.

쉽고 빠르게 취득할 수 있다는 곳에 현혹되지 마시길 바랍니다.

이 과정에서 우리는 자신의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이지 못하고, 결과적으로는 나 자신을 소외시키게 되는 것 같아요.

예를 들어 내가 원하지 않는 부탁을 들었을 때 거절할 수 있는 모습, 혹은 엄마 앞에서 엄마의 뜻을 거스르는 자신의 의견을 명확히 이야기하는 모습 등 다양한 모습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기관에서 제시한 직무기술서를 중심으로 자신의 교육, 자격, 경험 등을 상세히 기록해서 제시된 자기소개서나 직무수행계획서를 작성하는 요령이 필요합니다.

임상심리전문가도 임상심리학을 전공한 자로서 학회가 인정하는 임상심리전문가의 감독 하에 3년(박사는 2년)의 수련을 마친 자로 응시자격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강의 당일 취소하실 경우 환불이 어려움을 알려드립니다.

profile 찰나생멸 |
ㅠㅠ저도 이시간에 다시 보니 하나 먹고 싶네요 ㅠㅠ
profile 동네 상담사 |
와 계셨군요! 반갑고 감사한 마음입니다 담에 또 뵈어요^^
profile 씽씽 |
오 좋았다고들 하든가요?? 다행이고 기쁘네요 ^^ 기뻐해주셔서 감사하고 행복합니당
profile 연보라 |
저 코너 좋았다는 평 많았는데ㅡ물론 전 대학원 시작도 안했고 임상도 아니지만...ㅡ선생님께서 초대받아 가셨었다니ㅎㅎ 괜히 저도 기분이 좋아지네요^^
profile 빅파이 |
감사해요. 제이피님 혹시 불편하지 않으시다면, 제이피님의 블로그를 제 블로그에서 소개해도 될까요? 허락해주시면 그렇게 하고 싶습니다.. ^^
profile Joker |
국가자격증인 임상심리사1급,2급과 임상심리전문가가 다르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는데 임상심리전문가라는 자격증의 발급기관과 학회가 다를 수가 있다는 걸 최근에 알았어요;;
profile jemung |
미리사 말씀 하셨어도 저는 안 내려왔을 것입니다 ㅋㅋㅋ
profile 행복한굼벵이 |
오늘이 5일이니까.... 강의 마지막 날이군요. 그동안 강의 듣는다고 애 많이 쓰셨을텐데... 집에 들어가시면.... 따뜻한 물로 샤워하시고 푹 쉬세요.
profile 엉큼 지영 |
불켜야쥐 ㅎㅎㅎ 아니 서울 오면 알려주지 그랬어요 잘 댕겨가세요 ^^;;
profile mungkea |
저도 그 봉사자의 일원이 되고 싶은데... 너무 안타깝습니다.살아남은 생존자 분들께 자살과도 같은 결정을 하지 않을 수 있도록 도움많이 부탁드립니다.
profile 파크심리상담센터 |
아 이글을 정말 늦게 봤네요... 학부생이 아니셔도 신청가능하세요.
profile 와일드캣 |
고대에서 진행하는 워크숍은 대학원생들만 참가가 가능한가요? 졸업 학부생도 혹시 참석이 가능하런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