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이즈캔슬링헤드폰 더욱 완벽해진 소니 WH-1000XM4

profile 김드림 1010545360

그동안 바깥에 나가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줄어들어 평상시 야외 활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던 방법도 못하게 된지 오래되다보니, 자꾸 스트레스가 쌓여가는것 같아 필자 나름으로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을 찾게 되었습니다.

소니 무선 헤드폰 WH-1000XM4/BME입니다.

지난 포스트에서 소니의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WH-1000M4의 개봉기와 함께 간단한 청음 결과를 전해 드렸습니다.

영디비샵에서 할인중인 제품이라 약2만원 저렴하게 구매 했네요.

내가 생활하는 모든 공간에서 노이즈캔슬링의 필요성을 제품발표회는 물론 현재까지도 소니를 꾸준히 소개를 하고 있다는 점 역시나 이제는 노이즈캔슬링에서는 독보적일 수 밖에 없는 이유가 아닐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반디앤루니스 앱 메뉴를 통해 출석 체크를 해서 교환받는 "반디상품권" 도 적용이 가능합니다.

소니 WH-1000XM4의 리뷰입니다! 이런 최고 수준의 노캔은 처음 경험해 보게 되었네요.

어찌됐든 이렇게 좋아하는 브랜드 제품을 이용해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 것에 조금이나마 바쁜 연말에 마음에 위안을 얻고 있습니다.

외관의 차이는 전작인 WH-1000XM3와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아주 자세히 보지 않는 한 둘의 차이를 찾기가 힘들 정도인데요.

일단 기존의 MK3와 비교를 했을 때,음색이나 사운드 지향점이 확연하게 다르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군대 가기 전에도 중고 헤드폰을 사서 들었거든요

그물망포켓도 있어서 간단하게 수납도 가능해요!

오늘은 소니 wh1000 xm4 헤드셋 정보에 대해서 알아볼껀데요

전작에 비해 더 커진 이어 패드는 양쪽으로 누르는 힘을 고르게 분산시켜주며, 쫀득하면서도 부드러운 소재의 적용으로 밀착감은 높이면서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압도적인 성능의 QN1칩과 함께 프로세싱을 실시간으로 초당 700회 수행하여 다양한 상황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상쇄시킵니다.

짜잔! 이번에 구입한 "1000XM4" 제품이에요.

하드 케이스에서 꺼낸 소니 WH-1000XM4 헤드폰은 좌우 헤드가 접히기 때문에 그만큼 수납할 때 유리한데요 세련된 스타일과 디자인이 적용되어 볼수록 매력적인 제품이었습니다.

이미 휴대폰에 앱이 깔려있으면 자동으로 인식해서 연결할 것인지를 묻고 터치 한 번으로 연결이 됩니다. 대시보드에서는 다양한 기능 설정이 가능해서 꼭 설치해 주어야 합니다.

작동원리는 간단합니다. WH-1000XM4를 귀에 착용한 상태에서 말을 하면 헤드폰이 자동으로 목소리를 감지해 듣고 있던 음악을 멈추고 주변의 소리와 말하는 상대의 소리를 강조해 대화가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현재 커뮤니티에 많이 올라오는 의견 중 하나가 바로 비싼 가격 책정입니다.

Headphone Connect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적응형 사운드 제어를 활성화시키면 자주 다니는 장소를 인식하여 자동으로 최적의 소리를 들을 수 있게 조절해 줍니다.

우측유닛부에는 기본적인 조작을 하는 터치패드가 자리를 하고 있습니다.

Headphones Connect 앱은 더욱 스마트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하지만 소니 WH-1000XM4는 동시에 두개의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한 제품으로 등록된 기기 간 전환이 빨라 멀티 디바이스에서 사용하기 좋은 블루투스 헤드폰입니다.

소니 WH-1000XM4 무선 헤드폰을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Sony Headphones Connect'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현재 사용 중인 iOS / 안드로이드 계열 중에 해당되는 앱을 설치해 사용하면 됩니다.

액세서리를 잃어버리지 않을 수 있다는 점도 좋더라고요.

WH-1000XM4는 근접 센서와 두 개의 가속도 센서가 탑재되어 헤드폰을 착용하면 자동으로 음악 재생이 되며 헤드폰을 벗으면 자동으로 소리가 멈추는데 이 동작이 상당히 빠르고 민첩합니다.

WH1000XM4에서 아니 소니에서 항상 아쉬운 점은 베이스 편향이었습니다.

두번째, 착용 감지센서로 헤드폰을 귀에서 떨어뜨리면 바로 헤드폰의 재생이 꺼지는 기능인데요. 제가 사용하는 에어팟프로는 착용을 빼면 자동으로 꺼져서 참 편하다 생각했는데, 헤드폰에도 컨텐츠 재생을 멈출 수 있다니... 이건 혁신이였습니다.

음질은 WH-1000xm3 와 WH-1000xm4는 거의 차이가 없다고 느껴지는데요. 약간의 차이가 있긴 합니다.

또한 소니 WH-1000XM4는 동시에 2개 장치에 연결이 가능하여 등록된 기기 간에는 빠른 전환이 가능한데요.

외부 소리가 잘 들리도록 해주는 퀵 어텐션 기능이 있는데요.

총 3개의 접점으로 충전을 합니다. 고속충전을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10분 충전 시 90분 들을 수 있습니다.

또한, 주관적인 의견이지만 헤드셋의 디자인 또한 굉장히 훌륭한 편이라 야외에서 사용할 때에도 전혀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두 대의 Bluetooth와 동시에 연결이 되어 정말 편리합니다.

아울러 SONY WH-1000XM4의 경우는 블루투스 헤드폰이기에 블루투스 연결안정성이 상당히 중요한 제품인데요.

전원 켜짐이나 꺼짐 등 주요 동장 상태를 음성으로 알려주는 기능(Voice Guidance)도 있습니다.

어느덧 2020년도 아침저녁으로 쌀쌀한 기온이 느껴지는 헤드폰의 계절이 본격적으로 찾아오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새로 출시된 블루투스헤드폰 소니 WH-1000XM4의 업그레이드 사항과 실사용해본 후기를 전해드렸는데요.

그럼 1차 후기에서는 간단하게 스펙과 기능에 대하여 알아보았고. 2차에서는 실제 사용후기에 초점을 맞추어 설명드리겠습니다.

소니 WH-1000XM4의 가격은 459.000원입니다.

해당 게시물은 2020-12-07 09:14:34에 작성된 게시물입니다. 판매자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xm4
qn1
wh
700
anc
mk3
xm3
profile 모이모이 |
요즘에 이게 핫한지 주변에서 많이들 사용하시네요.시기상 조금 그렇긴한데 노캔에.이정도 사운드를 대체할 수 있는게 많지않다보니 역시 소니구나 싶네요
profile 져니 |
착용해 보면 진짜 주변소음 확실히 잡아주더라구여
profile jhspring3 |
주변 소리를 엄청 많이 걸러주니까 음악에 집중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profile IT매니아 |
노캔기능이 정말 유용하겠네요 신기하고요! 편하고 음질 좋아보여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