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업급여 모의계산 계산기 쉽고 빠르게 2분컷!

profile 컴퓨터로8억벌기A클릭 774,11945

고용보험 육아 휴직급여에 대한 자세한내역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과거 실업급여를 받아 생활했던 경험도 있고 언제 또 그런 날이 닥칠지 몰라 오늘 문득 제가 얼마정도의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해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우선 많은 분들이 내가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는 대상자인지 긴가민가 하실텐데요 실업급여 수급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

실업급여(구직급여) 금액 확인을 위한 실업급여 모의계산기와 실업급여 수급자격에 대해서 안내하여 드립니다.

1. 퇴직 전 평균임금이 50% 에서 60%로 지급 금액 비율이 10% 증가 하였습니다.

지난 한해도 역시 최저지표를 나타낸 것이 고용수준 이었어요.

실업급여 지급액은 퇴직전 평균임금의 60% x 소정급여일수로 계산하여 지급됩니다. 단, 이직일이 2019.10.01 이전은 퇴직 전 평균임금의 50% x 소정급여일수로 계산됩니다. 또한 실업급여는 상한액과 하한액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좋은 점은 실업급여 모의계산도 할 수 있어서 내가 과연 얼마나 급여를 받을 수 있는지도 확인이 가능해요!

실업급여는 위로금이 아닌재취업 기간에도 취업을 위한 노력을 해야만지속적으로 인정될 수 있는 것이니 취업활동에 대한 사실확인을 해야만 합니다.취업전까지만 인정이 되는 부분이기 때문에퇴직한 후 바로 실업급여를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입력, 체크하고 첨부 하라는 파일만 첨부하면 돼요.

'구직급여(연장급여, 상병급여 포함)'와 재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지급하는 '취업촉진수당'으로 나뉩니다!

간단히 구직급여 즉, 실업급여 수급조건 사유 중 중요한 부분이 바로 그 피보험자 가입기간이 6개월 이상이여야 합니다.

집합교육을 하지 못 하니 온라인 상에서 공지내용으로 확인하는가 봐요

V - 채용 시험이나 면접 등에 참여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는 자료들은 재취업 활동이 인정되지 않으므로 유의해야 합니다.

고용노동부 홈피에 가면 실업급여계산기 있어요. 개인정보 넣고 모의계산해 보세요. 정확하게는 아니지만 어느 정도 받을 수 있는지 가늠해 볼 수 있어요.

실업급여 모의계산 지급액은 [퇴직전 평균임금의 60% X 소정급여일수]를 계산하여 지급이 되며 이직일이 2019년 10월 1일 이전인 경우에는 [퇴직전 평균임금의 50% X 소정급여일수]로 산정되는데 상한액과 하한액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표시된 부분을 보시면 "실업급여 간편 모의계산"이라는 창이 보입니다 그곳에서 간단하게 계산해 볼수 있습니다.

중요한건, 실업급여를 받을 은행명, 계좌번호를 꼭! 준비해주세요.

1. 최종 퇴사 직장에 퇴사 후 이직 확인서 처리를 요구합니다.

상한액 66,000원, 하한액 60,120원으로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실업급여 모의계산을 해볼 수 있습니다.

의문이 생기는 점은 바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 그럼 이번에는 실업급여 계산기 월급여액의 영향 확인해 보겠습니다.

예를 들어 입력해보면 1일 평균 급여액과 월 납부 보험료를 볼 수 있습니다.그리고 아래와 결과와 같이 1일 실업급여 수급액과 예상 지급일수실업급여 총 예상 수급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실업급여는 실업에 대한 위로금이나 고용보험료 납부의 대가로 지급되는 것이 아닙니다.

어떤 식으로 서비스 되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사용자가 입력한 최소한의 정보를 토대로 계산되므로 실제 수급일수와 수급액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래서 예측 가능한 지급액이 계산되니 많이 도움이 돼요.

1일 실업급여금액, 예상 지급일 수, 총 예상수급액이 확인 가능하니 미리 실업급여 관련 정보를 확인하기에 좋습니다.

아래는 월 급여 250만원 기준일 때 실업급여 모의 계산 결과입니다. 아래와 같은 조건일 때 얼마의 실업급여 수급이 가능한지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Q. 구직급여를 정해진 지급일수보다 더 연장하여 받을 수 있나요?

실업급여 모의계산을 통해 지급액을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고용센터 방문 및 교육,출석등 조건에 맞게 활동하셔야 받을 수 있으므로 귀찮아 하지 마시고 부지런을 떨어 받으시고 재취업에도 성공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직장생활을 즐기면서 즐겁게 하시는 분이 몇명이 있을까요?

실업급여 신청 방법은 퇴사한 다음 날부터 12개월 이내에 고용보험 사이트에서 수급자격 신청자 온라인 교육을 수강하고, 워크넷에서 구직등록 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취득-상실이 여러번 있었다면, 그 사이 기간을 제외하고 계산하여 실업급여 모의계산에 넣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고용센터를 방문해서 절차를 알려드릴게요^^

그 이후에는 온라인 교육을 받으시면되고, 신청방법이나 취업활동, 부정수급에 대한 내용이 있으니 한번 들어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본 글은 순수 주관적인 생각도 포함되어 작성한 글 입니다

실업으로 인한 생계불안을 어느정도 극복하고 안정을 시켜주는 목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언제 시행될지는 확정된 것이 없다고 하니 참고해두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profile 인다 |
좋은정보 감사용 이웃추가하고 갑니다 코로나 조심하시고 예수님 믿고 구원 받으세요
profile KB 저축은행 |
이거야 말로 정말 필수로 알아야 할 꿀정보네요!!! 감사합니다 !
profile 솔빛 |
오 진짜 꿀정보 ㅠㅠㅠ 감사합니다.. 스크랩 해갈게요..!!!
profile 횬나나 |
더 많은 사람들이 실업금여 혜택을 받을 수 있겠어요. 부디 악용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profile 안선생 |
즐거운 불금 이네요 ㅎㅎ 오늘만 지나면 내일은 주말 남은 오후시간도 화이팅 하시고요 잘 보고갑니다
profile 육아하는 코순맘 |
잘보고 갑니다. 실제 저기에 계산되어 나오는금액이 매월받는건가요? 저기에 60%만주는건가요?
profile 차사모 |
저도 두근두근 기다려져요 담달이 빨리 오기를요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