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병가 일수 연가 및 공가 휴가제도 정리!

profile 마이너 333,670485

공무원 복규규정 개정(7.2.)으로 공무원 연가일수가 대폭 변경되었습니다. 예전에는 짬이 안되면 연가 짤없었거든요. 워라벨인지 뭐시긴지 때문에 생긴거 같네요.

군무원징계 군인과의 차이점을 명확히 알고 대처해보세요!

이전 글을 보셨다면 대충 어떻게 돌아가는지 아실겁니다.

공무원 연가보상비를 알려면 연가일수부터 알아야겠죠?

(다만, 기대하시는 내용과 방향이 다를 수 있을 것 같아 미리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공무원 직장 이탈 금지의무 위반 유형을 살펴보겠습니다.

연가란 재직기간별로 일수가 정해지는 것인데요!

당선시키거나 낙선하게 하는 등의 행동이 금지됩니다.

다만, 병가사유가 동일한 경우에는 연도의 구분 없이 180일의 범위 안에서 허가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오히려 영창 처분보다 더 피하고 싶은 처벌이라고 하더라고요.

어디선가 시험응시지역을 제한한다고 들은 거 같은데요. 좀 자세히 알려주세요.

기존 입사 1년 미만 신규 공무원의 연가일수는 기존 3일 또는 6일이었습니다.

지금까지 병사 징계의 종류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5급과 25호봉을 찾으면 2.842.800원이며, 수당이 추가로 붙습니다.

올해부터 1개월차부터 11일이 자동으로 생성된다고 합니다!

(평일엔 저녁시간 때문에 1시간 공제 됩니다. / 주말엔 공제 없습니다.)

본인이 사용할 수 있는 연가일수는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간단한 생활용품부터 큼직한 가구와 가전등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무튼 교사님들이 가장 궁금해할 교육공무원 연가일수는 재직기간에 따라 다음과 같습니다.

문 : 병가에 이어 연가를 사용할 경우 공휴일도 연가일수에 포함되는지요?

1년 미만 공무원도 2018년엔 1년 미만때 6개를 부여하다가 2019년부터 11개를 부여하는 것으로 개선되었습니다. 그런데 1년이상 2년 미만인 경우 12개만 부여하여 사기업보다는 연가일수가 적습니다.

단, 휴가일수가 연속 30일 이상 계속되는 경우와 경조사 특별휴가의 경우에는 공휴일도 포함됩니다.

계속적인 업무 수행이 불가능 한 경우 2년 이내 휴직이 가능합니다.

2. 다음으로 공무원 연가 100% 사용을 위한 정책 제안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자녀가 결혼할 때에는 공무원 특별휴가 1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방공무원보수업무 등 처리지침에서도 사실상 직무에 종사하지 않은 기간이 있는 사람이 연가일수를 초과하여 사용한 경우에는 초과하여 사용한 일수만큼 결근한 것으로 보고 결근시 보수감액 방법에 따르라고 하고 있습니다.

특정직인 경찰과 소방에서는 48.5%, 37%로 높은 편에 속했습니다.

연가란, 휴가를 뜻하는데요, 처음 9급 공무원이 되면 6일의 연가를 받습니다. 그리고 6개월, 1년, 5년 시간이 지날때마다 연가일수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서 3-4년정도 후에는 약 21일의 연가가 생깁니다.

연가 미리쓰기도 잘 활용하면 꿀팁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21일의 연가를 다 못쓰는게 현실입니다. 그러면, 내 휴가는!? 걱정마세요, 휴가를 안쓰면 그만큼 돈으로 돌려줍니다. 그게 바로 연가보상비 죠. 1일 연가=5만원 정도 지급받습니다.

연간 60일 내의 병가인 경우 실비 성격의 수당과 시간외근무수당을 제외한 나머지 급여를 모두 지급하며, 연간 60일을 초과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봉급의 70%를 지급합니다.

꼭 아래처럼 댓글 남겨주신 분께는 자동으로 비밀번호 댓글이 달립니다.

오늘은 이렇게 공무원 연가일수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또한 징계 절차상 중대한 하자가 있다고 판단한다면, 다시 징계위원회를 개최해야 합니다.

공무원 연가일수 때문에 지금이라도 공무원이 되고 싶네요

더욱이.. 공무원은 민간의 (100인 이상 기업의 사무관리직 급여 대비) 84% 정도의, 그것도 일반직 공무원은 민간의 80%도 안되는 임금을 받는다는 걸 감안해보면.. 실제 퇴직금은 더 낮을 겁니다.

공직생활의 기강을 바로 잡고, 능률적인 업무를 수행하기를 바랍니다.

인사혁신처의 답변은 말 그대로 복사해서 붙여넣은 답이긴 한데, 벌써 수년째 동일한 내용에 대한 민원이나, 질의가 끊이지 않다보니 답이 정형화 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참고로 육아휴직은 출산 전(임신 시)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공무원은 그 외의 수당과 복지포인트, 국민연금에 비해 연금이 2배로 쌓이는 공무원연금 등 명세서 너머의 각종 혜택들이 많습니다.

지금까지 주요 개정사안을 중심으로 살펴봤습니다.

지금도 신성한 국방의 의무를 수행하는 병사 여러분과 아들 걱정에 늘 마음 졸이시는 부모님들을 응원하겠습니다.

profile 좋은날뿐 김행수 |
네 받습니다 오히려 연가를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 연가보상비를 받습니다
profile 뽀래미 |
연가일수가 11일이면 11일7시간까지 가능한건가요? 아님 딱 11일까지 써야하나요?
profile gdlove08 |
1월31일자 신규 공무원입니다. 저의 연가일 수는 11일인가요? 현재 직장에서 는 4개월 째 재직이지만 지난직장경력 인정받아 호봉수는 10호봉 인데 연가일수와 호봉수는 상관없나요?
profile Tr 박기오 |
잘봤습니다 12.31퇴직예정 공무원의 잔여연가가 7일 2시간이라면 이럴때는 어떻게 연가보상비가 나가나요? 2시간치에 대한 이월은 더이상 불가능한데
profile khcho333 |
좋은글 잘보고가요 :) 벌써 11월 마지막 목요일이네요. 11월 마무리 화이팅하세요! !
profile 한국교직원공제회 |
도움이 되셨다니 정말 기쁩니다. 하늘고개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profile 사랑하는 사람들 |
ㅎㅎ 양질의 정보 맞나요? 많은 홍보 부탁드립니다. ^^ 앞으로도 알찬 정보로 보답해 드리겠습니다. 연가보상비 급별로 정리한 데는 아마 제 블로그 밖에 없을거예요. ^^
profile 화이트베어 |
공무원 친구에게 알려줘야 겠어요. 양질의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