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쿼리인프라 배당금과 배당락 상반기

profile 미라클 004,865468

역시 기대를 저 버리지 않는 맥쿼리 인프라입니다.

지금 사람들의 관심은 코로나 사태의 영향인지 바이오 산업에 몰려있고 다소 투기적입니다.

하지만 미래에 리츠주는 수급이 붙을 요인이 있습니다.

배당금은 56,160원 세금(15.4%) 8,640원이네요.

그럼 유상증자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것은 바로 새로운 신규 사업인 1. 동북선도시철도 민간투자사업과 2. 부산항신항 제2배후도로 민간투자사업 에 투자하기 위해서 입니다.

상반기 배당을 받으려면 언제 매수해야 할지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상장된 리츠주 중 배당이 10%인 종목도 있지만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지 못합니다. 지금은 은행에 돈을 넣어도 연이율이 1%인 초저금리 시대입니다. 이런 상황일수록 높은 배당 성향을 가진 주의 가치는 올라갑니다.

그래서, 상반기 순이익만 1700여억원에 달합니다..

라는 말이 많습니다. 이때 분배금은 5,000원 정도 될텐데, 지금 PBR 2가 넘는 상태에서 적정가격의 두배나 주고 살만한 가치가 있느냐 입니다.

주당 360원이라고 하고 주주명부에 06.30까지 기재되어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이아도 2번 나뉘어 중간배당과 결산배당으로 나오는데요

배당 히스토리를 보면 해마다 배당률을 높이고 있습니다.

맥쿼리인프라의 최대 큰 투자매력은 인프라 사업 대부분에 대해서 중앙정부와 지방정부의 MRG라고 불리는 최소 통행료 수입보장금이라는 재정 지원을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배당금이 입금되자마자 바로 재투자 들어갔습니다.

맥쿼리인프라는 부동산의 소유권 대신 운영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천대교는 수도권 남부, 인천광역시 남부, 비수도권 남부 등 지역으로부터의 인천공항 접근성을 제고하기 위해 건설되었다고 합니다. 따라서 해당 대교의 이용자는 크게 여행객, 영종도민, 물류 등으로 분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매번 이렇게 수익이 나오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

전체 투자금이 3,061,100원이고 세금 제한 수익이 179,690원이니 수익률이 약 5.87%입니다.

주식가격은 내렸지만, 11,100원대에 맥쿼리인프라 주식을 더 살 수 있는 기회가 아닐까 생각하며, 추매할 예정입니다.

코웨이의 배당컷으로 안정적인 배당수익에는 노란색 불이 켜졌고, 다른 성장주들에 비해 주가상승은 더디지만, 변동성이 크지 않아(하락장에서 하락이 작음) 마음편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4살, 2살 아이의 경제적 자유를 보다 앞당기기 위해 오늘도 파이팅입니다.

삼성전자우선주, 맥쿼리인프라를 적금처럼 매수할 예정입니다.

mrg
pb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