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배당기준일과 지급일

profile 역마살 003,147463

오늘은 주식초보가 알아야 할 상장기업의 배당금 지급과 관련된 내용인 배당락, 배당락일, 배당기준일, 배당금발표, 배당금지급에 대해 알아보고, 추가로 연배당(결산배당, 기말배당), 중간배당, 분기배당의 개념이 무엇인지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코로나가 미국에서 다시 거세지면서 제약 섹터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죠. 우리나라도 마찬가지인데, 지금과 같은 상황에서 믿을 만한 섹터는 역시 제약과 기술주들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주식 고수들 중에는 고배당주를 집중적으로 공략하는 분들도 있다고 하네요.

이 배당 결정은 이미 지난 7월 30일 전자공시시스템 DART 에 공시되었는데요. 1주당 배당금은 보통주/종류주 상관없이 354원으로 결정되었습니다. 종류주는 우선주의 다른 말이라고 이해하시면 편리합니다.

중간배당은 말그대로 중간에 배당을 실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 거 이정도면 회사 재정상태가 심각한거 아닌가? 하고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근데 회사 애뉴얼 리포트에는 전혀 심각하지 않은 투로 기재되어 있습니다. 심지어, 우리 배당금 늘렸어!! 라고 크게 자랑하고 있네요.

현 주가대비 배당 수익율은 5.14% 이며 배당성향은 38.87% 입니다.

현대중공업지주 배당금은 전전기에는 지급하지 않았지만 전기,당기에는 5% 이상의 배당수익률로 지급하였습니다.

꼭 26까지 주식을 가지고 있어야 하고, 그 다음날에 팔아도 배당을 받습니다. 꼭꼭 명심하세요.

현금 배당락 지수는 12월 결산법인의 해당년도 현금배당액이 전년도 실적이 동일하다는 가정하에 산출한 이론적인 투자참고 지표입니다.

적자 기업을 제외한 대부분의 기업이 시행하고, 가장 규모가 큽니다.

2020년에도 배당금을 2,210원 준다고 가정하면, 2020년 7월 3일 종가 34,800원 기준으로 배당률은 6.4%가 나옵니다. 세후로도 5.4%가 나오니 은행에 넣는 것보다 거의 3배 가까운 수익률을 거둘 수 있겠네요.

삼성전자는 1년 기준으로 4번 배당금을 지급하네요.

주식을 매수한다고 바로 매수되는게 아니라 주의해야할 사항이 있는데요.

전통적인 가치주답게 연말에 배당받기 좋은 주식입니다.

아래 목록은 저의 실제 투자수익과 배당금을 결산한 포스팅입니다. 제가 어떠한 투자관으로 실제 투자를 해오고 있는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우는 현재 기준으로 배당수익률은 2.78% 입니다

아마 대략 좋은 가격에 매수해서 관심없는 척 두면 알아서 날짜에 맞춰서 줄 거에요..

때문에, 2020년 9월 25일의 매수 가능일자에 주식을 사서, 2020년 9월 28일 배당락일에 주식을 팔아도 삼성전자 주식 배당금은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12월 29일은 배당락일, 12월 30일은 배당기준일입니다.

그 중에서 삼성 전자 배당에 관한 사항에 집중하여 알아 보았는데요

오늘은 여기까지. 다들 성공투자하시길 바랍니다.

*투자의 책임은 100%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profile dhtjrwns21 |
25일 매도해도 28일재매수해서 마감까지 가지고있다면 배당받지않나여?
profile 33 |
배당기준일이 12월 30일 일때 28일까지 매수하고 29일 배당락일에 매도해도 배당금을 받을수있는거였나요??ㅠ30일 배당기준일까지 여태항상들고있었는데...
profile 유비누혁 |
이런 투자방법도있군요ㅎㅎ 하나 배우고 갑니다!
profile 찐보건교사 |
예전부터 보고서 썼더라고요. 노출이 좀 되었을 거 같아요. 이번에 유튜브로 했으니 더욱 노출. 과연.. ㅋ 조금만 사보려고요ㅋㅋ 글 쓴 노동 시간값 벌길 ㅎㅎ
profile Capitalist |
이런 트레이딩 알파전략은 외부에 공개되는 순간 알파가 떨어질텐데...올해 궁금하네요 ㅋ 배당락일날 관심거리가 하나 늘었습니다 ㅋ
profile 릿치 |
네 그렇습니다. 내일 매도해도 배당 받을 수 있습니다
profile 밝을랑 |
26일6시까지매수해서 30일월요일에팔면기산일에배당받을수있나요
profile nyj1981 |
스승님으로 모시겠습니다. 정말 알기쉽게 정리해놓으셔서 이해가잘되네요 이렇게 깔끔하게정리된 블로그는 처음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