싫은사람과 잘지내는 4가지 방법 > 지식창고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지식창고

싫은사람과 잘지내는 4가지 방법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내가르
댓글 0건 조회 535회 작성일 20-08-28 19:15

본문

싫은사람과 잘지내는 4가지 방법 


싫은사람과 잘지내는 4가지 방법







싫은사람과 어쩔 수 없이 잘 지내야 되는 경우가 있죠 내 인생 최악의 사람인데 나의 밥줄을 주고 있거나 평생 봐야는 가족인 경우도 있는데요. 이렇게 피하거나 끊어낼 수 없는 사람과 잘 지내야할 때 행동 요령과 마음가짐에 대한 이야기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피하거나 끊어 내고 싶은데 어쩔수 없이 계속 봐야 되는 사람들이 있죠. 피하고만 싶은 내가 싫어하는 사람들.. 사실 내가 누군가 너무 안맞고 힘들면 괜한 스트레스가 생겨나기도 하지요. 내가 정말 싫어하는 사람과 잘 지낼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싫은사람과 잘지내는 4가지 방법
 

첫번째. 마찰의 최소화 입니다.







싫어하거나 껄끄러운 감정이 조금이라도 있을 때 마찰이 생기면 돌이킬 수 없는 최악의 관계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내가 싫어하는 사람과 마찰을 줄이기 위한 첫번째 방법입니다. 싫어하는 상대가 싫어하는 것 파악하고 내가 싫어하는 상대가 좋아하는 행동하려고 억지로 노력하면 오히려 역효과가 나기도 합니다. 또한 내가 싫어하는 사람의 마음을 얻는 거 더 많은 에너지와 노력까지 들어가는데요. 또 상대가 나랑 단순히 안 맞는 걸 넘어서 나의 노력을 무색하게 하는 성격 장애를 가진 경우도 있잖아요. 이럴 때에는 그 사람이 싫어하는 행동만 피해도 평범한 관계가 될 수 있습니다. 그사람에게 나를 자꾸 부정적으로 노출시키지 않는 건데요. 그 사람이 싫어하는 행동을 하지 않기 먼저 주변 사람들에게 그 사람이 싫어하는 것에 대한 정보를 얻거나 대화 중에 캐치 하는 것처럼 그 사람의 싫어하는 것을 파악해 수집을 합니다. 싫어하는 행동만 줄여보세요. 확실히 부딧힘이 줄어들고 개선되는 관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싫은사람과 잘지내는 4가지 방법
 

두번째. 먹이감 주지않기







싫은 사람에게는 마찰의 먹잇감을 주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논쟁이 생길 많은 이야기 나의 말에서 잡힐 만한 꼬투리, 이걸 줄여보는 거에요. 이때 크게 주의해야 할 두 가지 표현입니다 첫번째 확실하지 않은 이야기. 어디서 들었던 이야기는 특히 싫어하는 상대 앞에서는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공격의 대상이 될 수 있거든요. 출처가 확실하지 않은 이야기에는 반박의 얼마든지 가능한 팩트가 아닌 주관적인 나의 이야기가 들어갑니다. 내가 싫어하는 그 상대가 나와 의견이 다를 경우 반박을 하며 논쟁의 이어지는 거죠. 여기에 평소 관계가 좋지 않았다면 이 논쟁의 감정이 실립니다. 내가 싫어하는 그 상대가 나와 의견이 같은지 다른지 모르니까요. 좋지 않은 관계 불편한 사람에게 굳이 확실하지 않은 이야기를 꺼내며 리스크를 짊어질 필요가 없습니다. 편한 의사는 표현은 나를 잘 맞는 좋은 관계의 사연들과 나눠도 충분합니다. 







8802fe36a55c87ee4d1c4ac467eeb723_1598609540_5096.png
 

세번째. 싫어하는 사람에게 예의차리기







별로인 사람일수록 꼬투리 잡힐 빌미를 주지 않아야 합니다. 더 예의를 차리고 정도를 지켜서 상대가 날 아무리 노리고 짜보아도 뭐라 할만한 여지를 주지 않는게 좋은데요. 상대에게 예의를 갖춰서 대하면 싫은 티를 감출 수 있습니다. 표정관리가 어렵거나 거짓말을 잘 못하시는분들은 차라리 태도를 바꾸는게 좋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상대가 일방적으로 공격한다면 많은 사람들앞에서도 같은 태도를 고수해보세요. 나는 예의와 도리를 다 했는데도 불구하고 상대가 무리하게 대한다면 그건 그 사람이 부족한 탓이지 너의 문제가 아닌게 다시 한번 확실해지면서 여론은 당신편이 되어줄겁니다.







싫은사람과 잘지내는 4가지 방법
 

네번째. 상대가 교사(선생님)이라고 생각하기







위의 방법을 모두 다 실천해도 분명히 괴로우신 분들이 있을 겁니다. 싫은 사람을 계속 봐야 하는 일은 사실 해도 적응이 안 되죠 그러나 하고 싶은 것만 할 수 없는 보고싶은 사람만 보면 살수 없는게 또 우리의 인생이 잖아요. 이럴때! 마인드를 상대가 나의 인생에 찾아온 "교사" 라고 생각하는 겁니다. 그 사람에게 어떤점을 배우는 거죠. 그 싫어하는 사람의 내가 싫은 포인트를 반대로 절대로 저렇게 행동하지말아야지 하면서 배움의 자세로 다가가는 겁니다. 최소한 나의 인성 나의 성장에도 도움이 됩니다. 다른 면에서 이 교사에게 배울 점이 또 하나 있는데요. 정말 말그대로 내가 싫어하는 사람에게도 배울 점 "딱 하나"만 찾아보는 겁니다. 예를들면 한 번도 지각을 안 한다거나 뭔가 최소한의 배울점 하나라도 찾아보세요. 나를 성숙하게 주드 인생의 교사 라고 생각하는 겁니다. 그리고 그부분을 어렵지만 칭찬을 해줘보세요. 옛말에 피할 수 없으면 즐겨라 가 아니라 피할 수 없다면 배워라라는 말이 있잖아요. 분명 달라진 태도와 관계가 개선될꺼라고 확신합니다.



싫은사람과 잘지내는 4가지 방법들에 대하여 이야기 해드렸는데요. 마지막으로 드리고 싶은 이야기는 이렇게 했는데도 상대가 어떻게든 트집을 잡아서 나를 깎아 내리려 할 수 있어요. 때로는 최악의 사람과 멀어지는 게 인생의 목표 1순위가 되기도 합니다. 최선을 다해서 노력을 했는데도 안 되는 상대라면 그때 방향을 설정 하는 기준은 이렇게 잡아보세요. 내가 상대를 피해 버렸을 때 잃어버릴 것들 중 내 인생에서 정말 중요한 게 있는지 한번 자문 해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최선을 다해서 헤어지는 그 날까지 내 인생의 최악캐와 맞서 싸워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접속자집계

오늘
482
어제
548
최대
568
전체
19,776
Copyright © ralphslauren-pol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