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오는 날 빨래 쾌쾌한 냄새 없애는 방법 > 지식창고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지식창고

비오는 날 빨래 쾌쾌한 냄새 없애는 방법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뾰루D
댓글 0건 조회 604회 작성일 20-08-25 01:38

본문

비오는 날 빨래 쾌쾌한 냄새 없애는 방법


ce91691cfacfb87ee391120a669a8a8a_1598286671_8185.png







2020년 올해는 정말 비가 많이 내렸지요.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의 경우 홍수와 장마 피해로 사망자수가 어마어마 하다고하니 불행중 다행인지 모르겠습니다. 다들 아무쪼록 비피해 없이 무탈하게 이 기간이 잘 지나갔으면 좋겠네요. 26일부터 태풍소식이 있다고 하니 다들 비조심, 코로나조심 하시기 바랍니다. 올해는 아무래도 집안에 틀어박혀 살아야 할 운명인듯 합니다. (하하)

그치지 않는 비 때문에 빨래가 잘 마르지 않아 쾌쾌한 냄새가 폴폴 올라오더라구요. 집에 좋은 건조기를 쓰시는 분들은 이런걱정 없겠지만 혼자사는 자취생에게는 부담스러운 일이잖아요. 매일 세탁방을 갈 수도 없는 노릇이고 참 답답하기만 한데요. 비오는날 빨래에서 불쾌한 냄새가 나는 것이 싫으신 분들을 위해 준비해 보았습니다. 


​비가 오랫동안 내리는 날엔 빨래를 깨끗이 했음에도 빨래에서 냄새가 나기 쉬운게 사실입니다. 특히 여름철엔 기온이 높으면서도 습도 또한 매우 높기에 빨래가 잘 마르지도 않을 뿐더러 불결한 곰팡이와 세균 번식이 쉬워 악취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혼자 생활하는 바쁜 직장인들로서는 빨래를 자주 하기가 벅차기 때문에 몇일치 빨랫감을 모아 세탁하는 경우가 많을텐데요. 타이밍이 안맞게 비까지 자주 내리버린다면 영락없이 빨래에선 좋지 않은 냄새로 불쾌감을 느껴보셨을꺼에요. 그래도 비오는 날 빨래 쾌쾌한 냄새 없애는 방법 몇가지를 소개드릴까 합니다.






비오는 날 빨래 쾌쾌한 냄새 없애는 방법


1. 행굼은 따뜻한 온수로 해주세요. 







적당한 온도의 미온수는 박테리아나 곰팡이균을 멸하는데 도움이 되며 바로 탈수로 이어질 경우 빨래가 건조되는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어 세균의 번식을 막는데 도움이 됩니다. 기온이 오르고 습도가 오를수록 냄새의 원인이 되는 세균이 쉽게 번식하기 때문에 빨래가 신속하게 잘 건조시킬 수 있도록 하는것이지요.







비오는 날 빨래 쾌쾌한 냄새 없애는 방법


2. 건조대 주변 제습제 펼쳐두기 







흔히 물먹는 하마라고 하면 떠올리시는 제습제, 요즘 다이소나 쿠팡을 이용하면 천원 정도면 구매할 수 있어요. 1회용도 아니고 한번 사용하면 1주일~3주일은 사용할 수 있으니 장마철을 보내는데 충분히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 조차 여력이 안난다면 여러면으로 쓸모가 많은 신문지를 빨래 사이나 건조대 밑에 펼쳐두기만 해도 신문지가 제습효과를 내어주어서 빨래를 좀 더 빨리 말리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비오는 날 빨래 쾌쾌한 냄새 없애는 방법


3. 베이킹소다 활용법 







세탁 중일 때 사용하는 방법으로 베이킹소다 소량을 세제와 혼합해 넣으면 빨래 냄새를 중화시켜 주고 빨래가 좀 더 깨끗하게 될 수 있도록 세제 기능을 더해줍니다. 물 50리터 기준 베이킹소다를 100g, 세제는 50ml를 넣고

가루가 녹으면 세탁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베이킹소다는 예로부터 소독, 멸균에 뛰어난 효과를 보이며 옷의 색감이 더욱 살아나게 도와주는 역활을 해줍니다.






비오는 날 빨래 쾌쾌한 냄새 없애는 방법


4. 지그재그로 빨래 널기 







건조대에 빨래를 널 때도 요령이 필요합니다. 통풍이 잘 되도록 건조대를 꽉꽉 채우기보단 여유있게 한칸건너 한칸 빨래를 널어주는게 포인트입니다. 건조대에 긴 옷과 짧은 옷을 번갈아 겹치지않도록 널어주면 공기 순환이 잘 되어 빨래건조에 효과적입니다. 이 방법만으로도 확실히 차이가 나니 여름철 빨래는 몰아서 하지말고 조금씩 자주하는 습관을 기르도록 합시다.







비오는 날 빨래 쾌쾌한 냄새 없애는 방법


5. 향초 태우기 







향초의 향기로 냄새를 중화시키는게 아니랍니다. 향초를 태우면 집안에 보이지않는 습도를 자동으로 잡을 수 있어 제습의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빨래가 잘 마를 수 있도록 건조대 주변에 향초를 켜둬보세요. 공기 중의 수분을 잡는데 도움이 됩니다. 물론 집안의 눅눅함도 사라지게 되겠지요. 하지만, 꼭 불조심 하셔야해요. 







비오는 날 빨래 쾌쾌한 냄새 없애는 방법


비오는 날 빨래 쾌쾌한 냄새 없애는 방법으로 뽀송뽀송한 빨래 하세용 :D 





개인적으론 빨래방에서 건조까지 해오면 가장 잘 마른 완벽한 빨래를 얻을 수 있구요. (하지만 귀찮구 돈도 들잖아요.) 집에 건조기가 있다면 한결 수월하더라구요. 그것도 여의치 않다면 제습기라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꼭 돈을 들이지 않더라도 위에 방법으로 어느정도 해결이 가능하오니 꼭 활용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접속자집계

오늘
484
어제
548
최대
568
전체
19,778
Copyright © ralphslauren-pol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