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만 찌는 이유, 뱃살 빼는 식습관 꿀팁 > 지식창고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지식창고

뱃살만 찌는 이유, 뱃살 빼는 식습관 꿀팁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살뺀다
댓글 0건 조회 531회 작성일 20-08-29 05:56

본문

뱃살만 찌는 이유, 뱃살 빼는 식습관 꿀팁


뱃살만 찌는 이유, 뱃살 빼는 식습관 꿀팁







팔다리는 가는편인데 유독 뱃살이 툭하니 튀어나온 분들 ! 

운동을 해도 빠지지 않는 뱃살의 원인을 알고 계신가요? 다른사람보다 많이 먹는편이 아닌데 이상하게 나는 배가 나와 하신다면 자신의 식습관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 어떤점을 개선하면 뱃살을 줄일 수 있는지 함께 알아봅시다.







뱃살만 찌는 이유, 뱃살 빼는 식습관 꿀팁







1. 음료(액체)로 흡수하는 칼로리 섭취를 줄여라


어떤 의미로 드리는 말인지 느낌 오시나요. 우리가 쉽게 접하는 음료에는 사탕, 설탕같이 들어있는 당이 굉장히 많이 들어있어요. 거의 뱃살이 찌는데에는 최고급급이라고 볼 수 있어요. GI수치가 엄청나게 높고 혈당을 엄청 우르르 몰려있어 몸에 굉장히 해롭습니다. 덕분에 배 나오는데 치명적이라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아침에 믹스커피 한잔, 거래처에서 나눠주는 과일음료 한잔, 카페에서 대화를 나누며 마시는 초콜릿음료, 치킨과 함께 먹는 콜라, 술집에서 마시는 칵테일 등 우리는 하루에도 수없이 많은 달콤한 음료와 마주치게 됩니다. 하지만 문제는 제조하는 공장에서는 우리 몸까지 생각해주지 않는다는 점이지요. 아이스크림을 물처럼 녹여서 꿀꺽꿀꺽 마신다고 생각해보세요. 배가 안나온다면 그게 이상하지 않을까요? 오늘부터 다른거 하지말고 입안으로 들어오는 달콤한 음료부터 줄여보세요. 운동을 하지않아도 확실하게 가벼워진 몸을 느껴보실 수 있을꺼에요. 







뱃살만 찌는 이유, 뱃살 빼는 식습관 꿀팁







2. 가루 형태로 만든 음식을 피해보자.


가루를 뭉쳐서 만든 음식? 어떤게 떠올리시나요. 우리가 자주 먹는 음식중에 가루를 뭉쳐서 만든 음식이 뭐가 있을까 생각해봅시다. 대표적으로 바로 떠오른 음식, "빵"이 있네요. 빵은 다이어트에 최대 적이라 할 수 있죠. 또 뭐가 있을가요? 쌀가루는 다를까요? 바로 "떡" 입니다. 엄청난 칼로리를 갖고 있는 친구이지요. 하나만 더 찾아볼까요. 밀가루를 뭉쳐만든 면류가 있겠지요. 흔히 접하는 국수, 짜장면, 짬뽕 같은 밀가루 음식들 말이에요. 


어떠한 곡물을 빻아서 가루 형태로 만든 다음에 다시 재가공을 통해 음식의 형태로 만들어서 우리가 섭취하는 거 그러한 식품들을 그 과정에서 알 수 있듯이 크기대비 엄청난 열량을 품고있어요. 멋도모르고 배불리 먹었다간 높은 칼로리에 살이 찔 수 밖에 없는 형태이지요. 그냥 곡물자체로 요리를 해먹었을 때 보다 GI인수가 굉장히 높아지기 때문에 뱃살에 주 원인이 됩니다. 물론 밀가루음식이나 떡을 완전히 먹지말라고는 말씀드릴 수 없겠지만 최소한 멀리하고 한번 더 생각하고 피해주는 것만으로도 뱃살 빼는 식습관의 첫출발이라 할 수 있겠지요. 







뱃살만 찌는 이유, 뱃살 빼는 식습관 꿀팁







마치며..


우리 몸은 올바른 식습관을 적응할 수 있는 적응기간이 필요하답니다. 설탕을 평소에 많이 드시는 분들은 어쩔 수 없이 혈당 수치가 높아지게되고 혈당수치를 조절하기 위해서 몸에서는 인슐린을 분비하게 됩니다. 문제는 몸이 이걸 기억한다는 점입니다. 갑자기 혈당수치를 줄인다고 해도 몸은 여전히 비슷한양의 혈당이 들어올거라 생각하고 그만큼 필요한 인슐린을 분비하게 되는것이지요.  


때문에 여러분들이 계속해서 이렇게 혈당수치를 계속 빠르게 올리는 음식을 드시다 보면 몸이 본인 스스로 어느정도 긴장을 하게 되요. 혈당수치를 높이지 않는 음식을 드시면서 건강한 식습관을 조심하신다면 본인도 모르는 사이에 큰 노력없이도 뱃살 줄이는데 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접속자집계

오늘
487
어제
548
최대
568
전체
19,781
Copyright © ralphslauren-polo.com All rights reserved.